수중펌프수리 / 효성펌프수리 / 펌프수리
수중펌프 수리에 있어서 문제점은 일반 설비와 같이 눈에 보이지 않는 점입니다...
이는 수리비용과 인건비 산출에 있어서 가장 민감한 부분입니다.
수중펌프의 수리 의뢰시 보통의 경우 코일(권선)의 수리를 의뢰하십니다....
(1) why? 코일이 왜 소손되었을까요...
1) 과부하 2) 판넬 차단기불량 3) 장시간 사용에 의한 물침투(부식) 4) 기타.....
- 이번에 올리는 사진은 코일 소손 과 하부 임페라 부식과 S카바 마모등 여러가지 문제점을
잘 보여주는 사진이기에 편집하여 올려드립니다.. 도움 많이 되시길 바랍니다..
1) 펌프 분해전 (현장에서 철거하여 입고하여 분해하기전입니다.. 보기는 않좋습니다...)
2) 상부 하우징 분해 / 코일 소손된게 육안 확인 가능합니다...
3) 아래쪽 S-카바 및 임페라 분해전입니다. / 이물질이 조금 들어가 있네요..
4)S-카바 분해중입니다. S-카바는 마모는 펌프 양정의 손실이 발생됩니다...(마모사진은 아래쪽에...)
5) S-카바및 임페라 분해된 사진입니다.... M/C SEAL 이 보입니다...
6)S-카바 및 임페라 사진입니다.. S-카바 마모 육안 확인 / 재사용 불가 판단됩니다.. 교체 예정..
7) S-카바 마모
8) 수중펌프 회전자 분해중
9) 수중펌펌프 분해중 / 고정자
10) 펌프 베어링 교체 / 일반 베어링이 삽입되어 있지만 하중을 받을수 있는 베어링으로 교체하였습니다...
11) 회전차 조립중 (베어링 조립 완료하였습니다...)
12) 교체된 M/C SEAL SET 입니다... 신품과 비교 되네요...
13) 코일(권선)교체 완료 깔끔해졌네요.....
14) 펌프 조립중입니다.. 처음 분해 시작시와 차이가 많습니다... 깨끗하네요...
15)펌프 조립중 / 진공 테스트 중입니다.. 내부 진공작업 아주 중요합니다....
15) 임페라 조립중
16) 교체 예정될 S-카바 및 마모된 S-카바입니다...
17) 부식 방지를 위해 페인트 도료 작업 중입니다.... 아주 부식을 방지할수는 없지만 효과는 있습니다...
18) 펌프 조립중 ..
19) 펌프 조립중
20) 펌프 조립중입니다.. 도색전 /
21) 도색완료후 막 입고하였을때와 차이가 많습니다..
순서대로 정리가 잘되어 있어서 블로그에 올립니다..수중펌프 분해 조립에 있어서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수중펌프는 수리시 저가 업체보다는 제대로 작업을 해주는 업체를 선정하셔야 합니다............
효성산업계 / 010-6314-9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