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프(수리,교체)

수중펌프수리 / 효성펌프수리 / 펌프수리

효성산업기계 2013. 11. 21. 16:09

 수중펌프 수리에  있어서 문제점은 일반  설비와 같이 눈에 보이지 않는  점입니다...

 이는 수리비용과 인건비 산출에 있어서 가장 민감한 부분입니다.

 수중펌프의 수리 의뢰시 보통의 경우 코일(권선)의 수리를 의뢰하십니다....

  (1) why?   코일이 왜 소손되었을까요...

         1) 과부하  2) 판넬 차단기불량  3) 장시간 사용에 의한 물침투(부식)    4) 기타.....

  - 이번에 올리는 사진은 코일 소손 과 하부 임페라 부식과 S카바 마모등 여러가지 문제점을

    잘 보여주는 사진이기에 편집하여 올려드립니다..  도움 많이 되시길 바랍니다..

 

1) 펌프 분해전 (현장에서 철거하여  입고하여 분해하기전입니다.. 보기는 않좋습니다...)

 

2) 상부 하우징 분해 / 코일 소손된게 육안 확인 가능합니다... 

 

3) 아래쪽 S-카바 및 임페라 분해전입니다.  / 이물질이 조금 들어가 있네요..

 

4)S-카바 분해중입니다.   S-카바는  마모는 펌프 양정의 손실이 발생됩니다...(마모사진은 아래쪽에...)

 

5) S-카바및 임페라 분해된 사진입니다....  M/C SEAL 이 보입니다... 

 

6)S-카바 및 임페라 사진입니다..  S-카바 마모 육안 확인 / 재사용 불가 판단됩니다.. 교체 예정.. 

 

7) S-카바 마모

 

 8) 수중펌프 회전자 분해중

 

9) 수중펌펌프 분해중 / 고정자

 

 10) 펌프 베어링 교체 / 일반 베어링이 삽입되어 있지만 하중을 받을수 있는 베어링으로 교체하였습니다...

 

11) 회전차 조립중 (베어링 조립 완료하였습니다...)

 

12) 교체된 M/C SEAL SET 입니다... 신품과 비교 되네요... 

 

13) 코일(권선)교체 완료 깔끔해졌네요..... 

 

14) 펌프 조립중입니다..  처음 분해 시작시와 차이가 많습니다...  깨끗하네요...

 

15)펌프 조립중 / 진공 테스트 중입니다..  내부 진공작업 아주 중요합니다....

 

15) 임페라 조립중 

 

16) 교체 예정될 S-카바 및 마모된 S-카바입니다...

 

17) 부식 방지를 위해 페인트 도료 작업 중입니다.... 아주 부식을 방지할수는 없지만 효과는 있습니다...

 

18) 펌프 조립중 ..

 

19) 펌프 조립중

 

20) 펌프 조립중입니다..  도색전  /

 

21) 도색완료후    막 입고하였을때와 차이가 많습니다..  

 

순서대로 정리가 잘되어 있어서 블로그에 올립니다..수중펌프 분해 조립에 있어서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수중펌프는 수리시 저가 업체보다는 제대로 작업을 해주는 업체를 선정하셔야 합니다............       

 

효성산업계  / 010-6314-9782...